현대자동차, 미래 마케터들 모여라…‘H-마케팅 마스터클래스’ 성료

입력 2015-07-12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전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도와주는 ‘H-마케팅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차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8개월간 마케팅 실무를 접할 수 있는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국내 대표 광고인 박웅현, 조수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 저명 인사의 강연을 들었다. 더불어 현대차 현업 마케터와의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이론 및 현장에서 벌어지는 생생한 활동을 접했다. 이를 통해 실전 감각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지난 2월에는 참가자 전원이 북경과 상하이에서 개최된 글로벌 워크샵에 참석했다. 11일에는 현대차 본사에서 팀 별로 프로그램 기간 동안 수행해온 현대차 마케팅 관련 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H-마케팅 마스터클래스’의 8개월간의 활동 영상은 현대자동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 공식 유투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글로벌 최고 마케팅 전문가 육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대학생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해 자사 브랜드와 차명을 활용한 어린이용 자동차 3D 애니메이션을 공동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세대별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50,000
    • +0.55%
    • 이더리움
    • 3,206,000
    • +0.66%
    • 비트코인 캐시
    • 433,100
    • +2.15%
    • 리플
    • 707
    • +0.14%
    • 솔라나
    • 188,600
    • +1.62%
    • 에이다
    • 473
    • +2.83%
    • 이오스
    • 634
    • +1.44%
    • 트론
    • 213
    • +2.4%
    • 스텔라루멘
    • 123
    • +1.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050
    • +1.83%
    • 체인링크
    • 14,900
    • +3.98%
    • 샌드박스
    • 335
    • +2.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