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심쿵해’ 뮤직비디오 중국서 2주 연속 정상… 한류 대세 ‘입증’

입력 2015-07-07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AOA 심쿵해(사진=FNC 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AOA가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의 주간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AOA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인위에타이가 지난 6일 발표한 V차트 주간(6월 29일~7월 05일) 순위에서 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AOA는 소수점을 오가는 치열한 2~4위 경쟁과 다르게 평점 96점을 기록하며 큰 격차로 선두를 유지했다.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6시 현재 인위에타이 내에서만 총 866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유튜브에서는 680만 뷰를 넘기며 국내외로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 AOA는 ‘심쿵해’로 중국 점유율 1위 음원 사이트인 쿠고우 뮤직 한일 신곡 일간차트에서도 신곡 발매 후 연일 1위를 기록하며 한류 대세 걸그룹으로 우뚝 솟아올랐다.

한편, 22일 발매한 AOA의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 발랄한 서머송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454,000
    • +2.39%
    • 이더리움
    • 4,249,000
    • +2.26%
    • 비트코인 캐시
    • 462,500
    • +6.69%
    • 리플
    • 609
    • +7.41%
    • 솔라나
    • 191,800
    • +8.85%
    • 에이다
    • 501
    • +8.91%
    • 이오스
    • 691
    • +6.31%
    • 트론
    • 182
    • +4%
    • 스텔라루멘
    • 123
    • +9.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50
    • +7.25%
    • 체인링크
    • 17,570
    • +9.06%
    • 샌드박스
    • 402
    • +11.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