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

입력 2015-06-19 10: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교보생명은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 소비자중심경영 컨퍼런스’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년마다 한 번씩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10년 연속 소비자중심 경영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 교보생명은 ‘고객중심’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고객의 이익과 혜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추진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고객가치 혁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평생든든서비스 등 차별화 된 유지서비스를 통해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CCM 성과를 낸 점이 주목을 받았다고 회사측은 풀이했다.

고객보호담당임원을 CEO 직속으로 두고 고객만족센터와 고객보호센터 등 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교보생명은 매년 모든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직무윤리실천다짐서약에 참여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행동할 것을 다짐하는 등 고객중심경영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5회 연속 CCM인증은 그 동안의 고객중심경영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보증표시’인 만큼 향후 소비자중심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고민시만 불쌍해요”…‘서진이네2’ 방송 후기에 고민시만 언급된 이유 [요즘, 이거]
  • "이별 통보하자…" 현직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해 경찰 입건
  • 블랙핑크 제니 측 "실내 흡연 반성…스태프에 직접 연락해 사과"
  • 설욕전 대성공…'최강야구' 강릉영동대 직관전, 니퍼트 150km 대기록 달성
  • 경북 청도 호우경보 '폭우 또'…포항·경산·경주·영천·고령도 유지
  • '명조: 워더링 웨이브', 마라 맛 나는 '엘든 링+호라이즌'을 모바일로 해볼 줄이야 [mG픽]
  • '발등에 불' 네카오 경영전략…이해진·김범수의 엇갈린 행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208,000
    • +0.51%
    • 이더리움
    • 4,360,000
    • +1.32%
    • 비트코인 캐시
    • 472,600
    • +2.1%
    • 리플
    • 614
    • -0.16%
    • 솔라나
    • 199,800
    • +1.42%
    • 에이다
    • 527
    • -0.19%
    • 이오스
    • 733
    • +1.24%
    • 트론
    • 183
    • +3.39%
    • 스텔라루멘
    • 12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850
    • +1.17%
    • 체인링크
    • 18,540
    • -1.33%
    • 샌드박스
    • 416
    • -1.8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