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5살’… 미스터피자도 복고 열풍 “첫 디자인으로 초심 다져”

입력 2015-06-11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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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MPK그룹)

국내 피자 1위 브랜드 미스터피자가 1990년 첫 출시 당시피자 포장 디자인을 다시금 선보인다.

MPK그룹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창업 당시 심볼마크를 새긴 피자 박스를 올 연말까지 사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피자 박스에는 만화 ‘풍운아 홍길동’ 등으로 유명한 만화가 고 신동우 화백이 직접 디자인한 심볼이 등장한다. 빨간 앞치마를 두르고 공중에 밀가루 반죽을 던지는 모약의 이 캐릭터는 신 화백이 미스터피자 고유의 ‘수타 도(dough·밀가루 반죽)’ 과정을 형상화한 것이다.이후 미스터피자는 이 피자 도를 공중으로 날리는 모양을 브랜드 상표(BI)에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이번 피자 박스에는 표어처럼 사용된 ‘대한의 건아’라는 글도 들어갔다. 미스터피자 측은 “창립 당시 국내 피자업계를 주름 잡 던 해외 브랜드들을 제치고 국내 1등 피자가 되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담기 위해 그같은 표어를 썼다”며 “이번에도 창립 25주년을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미스터피자는 지난 1990년 서울 이화여대 앞에 1호점을 낸 후 1999년 100호점, 2007년 300호점을 개설했으며 현재 43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 다. 매장 운영 수로 볼 때 국내 피자업계 1위다. 특히 중국 대륙에 진출해 ‘K-푸드’ 대표주자로서 활약하고 있다. 지난달 문을 연 필리핀 1호점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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