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온라인서도 KBS 드라마 '대세'

입력 2015-06-09 23: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사진=KBS 2TV '후아유-학교2015'

'후아유-학교2015'·'프로듀사'·'오렌지 마말레이드' 등 KBS 드라마가 온라인에서도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9일 포털사이트인 줌이 발표한 'TV 인터넷 관심도' 5월 리포트에 따르면 KBS 드라마 '후아유-학교 2015'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프로듀사'가 2위,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5위를 기록하는 등 'TV 인터넷 관심도' 드라마 TOP 5 중 3개 작품이 KBS 콘텐츠였다.

TV 인터넷 관심도 조사는 줌 이용자들의 TV 프로그램 관련 검색 데이터(일일 3억건, 주간 20억 건 이상)를 분석한 것으로, 42개 채널, 864개 방송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후아유-학교 2015'와 '프로듀사'의 인기는 주문형비디오(VOD) 클릭 순위에서도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공동 운영하는 푹(PooQ)에서 지난 1~7일 VOD 순위 1위는 KBS 드라마 '프로듀사'가 차지했다. '후아유-학교 2015'는 '프로듀사'를 이어 2위였다.

'후아유-학교 2015'는 왕따 문제와 교권 실추, 우정과 사랑 등 고교생들의 현실을 실감나게 그려 8일 방송된 13화의 TV '본방' 시청률이 8.1%(닐슨 코리아,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시청률이 수직상승하고 있다.

푹 관계자는 "'프로듀사'와 '후아유-학교 2015', '오렌지마말레이드'의 방영시간에는 KBS 실시간 채널의 트래픽도 2~3배이상 증가해 KBS 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날씨] "출근길 우산 챙기세요" 수도권 천둥·번개 물폭탄…무더위는 계속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이마트 ‘노브랜드’ 발품 팔아 찾은 가성비...해외서도 통했죠”[단독 인터뷰]
  • ‘평생 트라우마’ 학교폭력, 더 심해지고 다양해졌다 [학교는, 지금 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09:4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800,000
    • -4.48%
    • 이더리움
    • 4,131,000
    • -4.93%
    • 비트코인 캐시
    • 435,500
    • -10.02%
    • 리플
    • 590
    • -7.38%
    • 솔라나
    • 185,600
    • -7.94%
    • 에이다
    • 485
    • -7.62%
    • 이오스
    • 687
    • -7.16%
    • 트론
    • 176
    • -5.38%
    • 스텔라루멘
    • 118
    • -7.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48,400
    • -8.42%
    • 체인링크
    • 17,330
    • -7.52%
    • 샌드박스
    • 398
    • -7.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