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4’, 20~40대 남성 고객에 인기

입력 2015-05-18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시 2주만에 LG 스마트폰 국내 점유율 약 5%p 증가

▲LG전자가 한국에 출시한 5종류 'G4' 스마트폰. 천연가죽은 브라운, 블랙, 스카이 블루 3종, 3D 패턴은 메탈릭 그레이, 세라믹 화이트 2종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의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G4’가 20~40대 남성에게 가장 인기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전국 약 500개 매장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 지난달 29일 출시된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가 20~40대 남성이었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 이상은 G4 전에 ‘갤럭시·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G4 효과에 힘입어 국내 시장에서 LG전자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G4 출시 전보다 약 5%포인트 상승했다.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70%는 브라운, 블랙 가죽을 구입해, 천연가죽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구매고객들은 새로운 스마트폰 소재인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에 많은 호기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는 여성 소비자의 천연가죽 구매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스카이블루, 레드 색상 천연가죽도 추가로 출시했다. 이어 5월 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년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 또는 천연가죽·세라믹 커버 1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매장의 전문판매원들은 G4의 장점을 DSLR급 카메라, 디자인, 화질 순으로 꼽았다. 특히 응답자 중 약 50%가 카메라 기능을 최고 강점으로 뽑을 만큼 경쟁 제품 대비 G4 카메라 기능의 탁월함을 높게 평가했다.

조성하 LG전자 MC사업본부 MC한국영업FD 부사장은 “고객들이 G4의 우수성을 알아보기 시작했다”며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이별 통보하자…" 현직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해 경찰 입건
  • 블랙핑크 제니, 실내흡연?…자체 제작 브이로그에 딱 걸렸다
  • 설욕전 대성공…'최강야구' 강릉영동대 직관전, 니퍼트 150km 대기록 달성
  • 경북 청도 호우경보 '폭우 또'…포항·경산·경주·영천·고령도 유지
  • 비트코인, 하방 압력 이겨내고 5%↑…"이더리움 ETF, 18일 승인 유력" [Bit코인]
  • '발등에 불' 네카오 경영전략…이해진·김범수의 엇갈린 행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230,000
    • +2.56%
    • 이더리움
    • 4,344,000
    • +4.78%
    • 비트코인 캐시
    • 477,600
    • +7.57%
    • 리플
    • 614
    • +2.68%
    • 솔라나
    • 202,200
    • +7.55%
    • 에이다
    • 527
    • +5.82%
    • 이오스
    • 733
    • +5.16%
    • 트론
    • 182
    • +2.82%
    • 스텔라루멘
    • 123
    • +3.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700
    • +5.89%
    • 체인링크
    • 18,380
    • +2.45%
    • 샌드박스
    • 418
    • +3.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