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두바이 국제 피부미용 컨퍼런스 참가

입력 2015-04-1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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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동시장 진출과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

대웅제약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두바이 국제 피부미용 컨퍼런스 및 전시회 2015(두바이 더마 2015)에 참가해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를 소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두바이 더마는 올해 15회째를 맞은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최대의 피부미용 전문 전시회다. 전세계 350여개의 업체가 70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과 피부미용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였다.

대웅제약은 이번 전시회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미용·성형의사들을 대상으로 학회 워크숍 발표의 시간을 갖고,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등 나보타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섰다.

(사진=대웅제약)

학회 워크숍 발표에서는 서울 아산병원 성형외과 오태석 교수와 청담 아이 성형외과 석정훈 원장이 연자로 나서 나보타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임상증례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발표에 참석한 의사들은 나보타가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후 미국에서 임상을 진행 중이며, 곧 허가를 받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것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나보타는 출시하자마자 북미·남미·아시아 등 전세계 60여개국과 수출 계약을 통해 빠른 속도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나보타의 중동시장 진출과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5년간 연구를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고순도 보툴리눔 톡신 제제로 현재 60여개국에 약 7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글로벌 품목이다.

지난해 9월 수출계약을 체결한 국가 중 태국에 첫 판매를 시작했으며, 올해에도 파나마 론칭 및 터키 수출 계약 체결 등을 통해 글로벌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미국·유럽·남미·중동 등 각국에서 허가를 준비 중에 있으며, 오는 2017년까지 출시를 완료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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