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5-04-08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서베이몽키)
삼성전자가 애플을 제치고 브랜드 충성도 1위 기업에 올랐다.

8일 IT 전문매체 씨넷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설문조사업체인 서베이몽키가 지난해 4분기 성인 5000여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기전자·소프트웨어 업체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 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35점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28점을 획득해 재무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와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조사업체가 설정한 업계 브랜드 충성도 기준 점수는 19점이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업체인 어도비는 13점으로 3위에 자리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8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했다.

한편,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애플이 41%의 만족도로 1위를, 삼성전자는 25%로 2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보건의료노조, 61개 병원서 총파업 가결…“요구 외면 시 29일 파업 예정”
  • 굴곡진 인생 끝판…영국 1호 소프트웨어 억만장자 ‘마이크 린치’
  • '아이돌 명가' SM도 참전한다고?…플레이브가 불붙인 '버추얼 아이돌' 대전 [솔드아웃]
  • '삼시세끼' 이주형 PD, 야근 후 퇴근길에 교통사고로 사망
  • 비트코인 6만3000달러 돌파…9월 금리 인하 가능성에 5% 상승
  • 윤석열 대통령, 내달 체코 방문…삼성·SK·LG 총수 경제 사절단으로 동행
  • 애플, 아이폰16ㆍ애플워치10 등 내달 10일 발표 전망
  • '에이리언: 로물루스' 개봉 11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흥행 예감
  • 오늘의 상승종목

  • 08.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62,000
    • -0.4%
    • 이더리움
    • 3,719,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485,100
    • -0.96%
    • 리플
    • 823
    • +0.37%
    • 솔라나
    • 213,600
    • +5.48%
    • 에이다
    • 528
    • +1.34%
    • 이오스
    • 742
    • +0.13%
    • 트론
    • 213
    • +0.95%
    • 스텔라루멘
    • 137
    • +0.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100
    • -0.47%
    • 체인링크
    • 16,520
    • +2.48%
    • 샌드박스
    • 405
    • +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