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 ‘아토홍’, 中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현지 마케팅 시동

입력 2015-03-03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 브랜드 전용관 ‘한국시장정품성’에 홈페이지 개설…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자체 개발한 화장품 ‘아토홍’<사진>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그룹 산하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오픈 마켓인 ‘티몰글로벌’에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티몰글로벌은 알리바바 그룹이 글로벌 브랜드 판매를 위해 만든 해외 전자상거래 쇼핑몰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도를 얻어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올은 티몰글로벌의 한국 브랜드 전용관인 ‘한국시장정품성(krmall.tmall.hk)’에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번에 티몰글로벌에 입점하는 아토홍은 한올이 개발하고 있는 아토피치료신약 ‘HL-009’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인체에 필수적이고 무해한 비타민B12 유도체인 아데노실코발라민을 함유한 화장품이다.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며, 유·소아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올 관계자는 “중국은 온라인 시장의 성장률이 높은데다 한국 화장품의 관심 또한 매우 높기 때문에, 이번 아토홍의 티몰글로벌 입점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60억 위안(한화 1조396억원)에 불과하던 중국 온라인 화장품 구매액은 지난 5년간 빠르게 성장해 2013년 763억 위안(한화 13조2205억원)까지 증가했다.

중국 산업연구원은 올해 온라인마켓의 화장품 구매 규모가 1200억 위안(한화 20조7924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어,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국내 주요 화장품 회사들도 앞 다퉈 티몰글로벌에 입점하고 있다.

(사진=한올바이오파마)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52,000
    • +2.25%
    • 이더리움
    • 4,361,000
    • +2.25%
    • 비트코인 캐시
    • 487,500
    • +4.73%
    • 리플
    • 638
    • +4.76%
    • 솔라나
    • 203,600
    • +5.99%
    • 에이다
    • 528
    • +5.39%
    • 이오스
    • 742
    • +8.01%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9
    • +4.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50
    • +5.34%
    • 체인링크
    • 18,710
    • +6.07%
    • 샌드박스
    • 432
    • +7.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