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덕 본 LG생건, 10년 연속 성장ㆍ영업익 5000억 돌파

입력 2015-01-27 15: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간 매출 4조6770억, 영업익 5110억 달성

LG생활건강이 10년 연속 성장의 기록을 달성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터 ‘후’, ‘숨’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사랑을 받으며,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 4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조1759억원, 영업이익 11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5%, 30.9%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4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2005년 이후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38분기 연속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39분기 성장을 기록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방화장품 ‘후’가 지난해 4분기 면세점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프레스티지 화장품이 전년동기 대비 100% 성장한 것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후’, ‘오휘’, ‘숨’, ‘빌리프’ 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으로 면세점, 방판, 백화점 등 프레스티지 채널에서도 시장대비 높은 성장을 이뤘다. 이에 따라 4분기 화장품사업은 매출 5580억원, 영업이익 79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2%, 86.7% 성장했다.

2014년 분기별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 추이를 보면, 1분기 중국 화장품사업 구조조정, 2분기 세월호 사건, 3분기 통상임금확대 등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2013년 4분기부터 2014년 1분기에 걸쳐 시행한 중국 화장품 사업의 구조조정 효과가 긍정적으로 나타나며 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점진적으로 개선됐다.

한편 LG생활건강 2014년 연간실적은 매출 4조6770억원, 영업이익 5110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8.1%, 2.9% 증가했다.

2005년부터 10년 연속으로 매출, 영업이익 모두 성장하며 영업이익이 처음으로 5000억원을 넘어섰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83,000
    • +0.1%
    • 이더리움
    • 3,265,000
    • +0.06%
    • 비트코인 캐시
    • 433,700
    • -0.87%
    • 리플
    • 717
    • -0.55%
    • 솔라나
    • 192,600
    • -0.16%
    • 에이다
    • 473
    • -0.63%
    • 이오스
    • 639
    • -0.47%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0.16%
    • 체인링크
    • 15,190
    • +1.67%
    • 샌드박스
    • 34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