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기술·초격차 상품] 포스코, 7대 전략산업용 WP철강제품 생산 주력

입력 2015-01-26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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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의 에너지 조선용 철강제품. 사진제공=포스코

포스코는 올해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진화된 솔루션마케팅 실행을 통해 수익성 향상, 경쟁력 제고라는 두 가지 성과를 이뤄낼 계획이다.

포스코의 월드 프리미엄(WP) 제품은 기술 중심의 ‘월드 퍼스트’와 수익 중심의 ‘월드 베스트’, ‘월드 모스트’를 아우르는 개념이다.

포스코는 지난해 총 220개 제품을 WP로 확정해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용 강판의 경우 AHSS , MAFE , HPF 강 등의 WP 제품의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해 자동차강판 판매 800만톤 돌파라는 혁혁한 성과를 내며 우수한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에너지산업용 후판 제품의 경우 극지 혹한의 환경을 견딜 수 있는 선급 TMCP, API 저온인성 강재 등을 WP 제품으로 선정했다.

포스코는 철강 수요산업의 변화하는 요구를 반영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기에 개발, 생산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그 성과로 포스코의 WP 제품 판매량은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포스코 전체 제품 판매량 중 WP 판매 비중은 30% 중반까지 증가했다. 포스코는 WP 제품의 판매 비중을 단기적으로 40% 이상 끌어올릴 계획이다.

포스코는 자동차, 경강, 조선·해양플랜트, 에너지강관·육상플랜트, 전기전자, 강건재, STS 등 7대 전략 산업용으로 WP 제품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솔루션 마케팅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는 자동차, 에너지 등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전략적 협력과 마케팅 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솔루션 마케팅에 기반한 WP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국내외 서비스센터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철강사업본부, 포항 및 광양제철소, 기술연구원 등 관련 부서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솔루션 마케팅을 실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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