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쇼핑사이트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입력 2006-11-07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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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코리아는 자사 쇼핑 사이트인 '야후쇼핑(shopping.yahoo.co.kr)'을 이용자 중심으로 환경를 개선하고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고객 맞춤형 쇼핑 사이트로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이트 개편의 핵심은 개인화 서비스와 상품 통합 정보의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라고 야후측은 설명했다.

먼저 새롭게 신설된 ‘마이쇼핑’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오늘 살펴 본 상품과 내가 남긴 상품리뷰, 쇼핑 도중 관심 상품으로 등록한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관심 상품 저장 시 웹 2.0의 기술인 ‘태그’를 이용해 나만의 쇼핑 정보를 첨가 할 수 있고 친구와 관심 제품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상품 구입 전 주변 사람들의 유용한 의견을 얻기가 편리해 졌다.

또한 상품 검색 시 오미, 베스트바이어, 마이마진, 나와요, 샵바인더의 5개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의 상품을 통합 검색한 가장 저렴한 가격 정보와 함께 해당 상품에 대한 전문가와 사용자 리뷰, 블로그, 지식 검색 등의 UCC(사용자제작콘텐츠), 할인쿠폰 등이 한 페이지 내에서 제공되어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 관련 정보를 한자리에서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렌드 파악 및 쇼핑 상품 검색도 간편해졌다. 패션소호, MP3, TV, 노트북,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등 상품별 인기 가격 비교 쇼핑 아이템을 추천해 주며, AJAX(에이젝스) 기술을 도입해 따로 클릭할 필요 없이 마우스를 메뉴에 올려놓기만 해도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인기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다. 또 상품 종류별로 하위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해 주어 쇼핑의 편리성을 향상 시켰다.

이 외에도 야후쇼핑에 입점해 있는 쇼핑몰들의 추천 기획전 모음, 할인 쿠폰 모음전, 야후!고객만을 위한 즉석 이벤트 등을 한 곳에 통합 제공해 보다 저렴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야후쇼핑은 개편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2006년 히트 상품 10선’을 선보이고 가격 비교 서비스를 체험하는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PSP, MP3, 로봇 청소기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야후쇼핑 윤광빈 부장은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사용자들이 구매 전 얻고자 하는 정보의 양과 질 역시 높아지고 있다”며 “야후쇼핑은 최저가 가격 비교 뿐 아니라 상품 정보, 사용자 후기, 기획전, 쿠폰 등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 알뜰 온라인 쇼핑족들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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