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이달부터 유니레버 국내 영업ㆍ마케팅 맡는다

입력 2015-01-12 09: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한킴벌리는 유니레버코리아와 업무제휴를 확대하고, 이달 1일부터 유니레버 제품의 국내 영업과 함께 마케팅까지 맡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0년 11월 10일부터 유한킴벌리가 유니레버 주요제품의 국내 판매를 맡는 업무제휴를 맺어 왔으며, 이번 업무제휴 확대로 그 영역이 마케팅까지 확장된 것이다.

유니레버는 지난 3년간 유한킴벌리가 유니레버 주요제품의 국내 판매를 대행하는 과정에서 양사의 신뢰가 강화되고, 유한킴벌리 전국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판매망이 재구축됐다는 판단에 따라 업무제휴 확대를 결정했다. 양사는 유한킴벌리의 국내 생활용품시장 선도력에 영업망과 마케팅 역량이 함께 결합된다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이번 업무제휴 확대를 계기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유니레버 제품 라인의 국내 공급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유니레버의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보다 빨리 만날 수 있게 됐다.

유한킴벌리가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는 유니레버 주요제품군은 비누, 샴푸, 로션, 클린징 등의 개인용품과 데오도런트 제품, 립톤아이스티 등이며, 주요 브랜드는 도브(Dove), 럭스(Lux), 트레제메(TRESemmé), 폰즈(Ponds), 바세린(Vaseline), 토니&가이(TONI&GUY), 세인트이브스(St.Ives), 립톤(Lipton) 등이다.

한편, 유니레버는 유한킴벌리 업무제휴와는 별개로 제3의 기업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아이스크림과 식품군의 한국 시장 신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더 우울해진 한국인…10명 중 7명 "정신건강에 문제" [데이터클립]
  • ‘최애의 아이 2기’ 출격…전작의 ‘비밀’ 풀릴까 [해시태그]
  • '바이든 리스크' 비트코인, 5만5000달러로 급락…4개월 만에 최저치 내려앉나 [Bit코인]
  • 현아·용준형 진짜 결혼한다…결혼식 날짜는 10월 11일
  • '우승 확률 60%' KIA, 후반기 시작부터 LG·SSG와 혈투 예고 [주간 KBO 전망대]
  • 맥북 던진 세종대왕?…‘AI 헛소리’ 잡는 이통3사
  • [기회의 땅 아! 프리카] 불꽃튀는 선점 전쟁…G2 이어 글로벌사우스도 참전
  • 국산 신약 37개…‘블록버스터’ 달성은 언제쯤? [목마른 K블록버스터]
  • 오늘의 상승종목

  • 07.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09,000
    • -0.62%
    • 이더리움
    • 4,327,000
    • +1.17%
    • 비트코인 캐시
    • 469,600
    • +0.97%
    • 리플
    • 623
    • +0.97%
    • 솔라나
    • 199,300
    • +0.35%
    • 에이다
    • 533
    • +2.5%
    • 이오스
    • 728
    • +0%
    • 트론
    • 177
    • -3.8%
    • 스텔라루멘
    • 123
    • -3.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600
    • +0%
    • 체인링크
    • 18,960
    • +4%
    • 샌드박스
    • 424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