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자보 판매채널 다변화

입력 2006-10-31 14: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카다이렉트 롯데마트와 판매제휴

저가의 자동차보험을 무기로 지난 2001년 10월, 국내 처음 도입된 온라인자동차보험은 TV,신문 등 대중매체 광고를 중심으로 한 영업전략에서 벗어나, 고객밀착영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판매채널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대형할인마트와의 제휴가 그 중심에 서 있는데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11월 1일부부터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마트와의 제휴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온라인보험사와 대형할인마트와의 제휴는 영국에서 처음 시도되었다. 영국의 최대 온라인 보험회사인 다이렉트라인과 테스코가 처음 시도한 이후 영국에서는 파트너쉽에 의한 판매가 2004년 기준으로 15%로 급상승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동부화재가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기 시작한 이후, 메리츠화재와 GS리테일, 다음다이렉트와 훼미리마트로 확산됐으며 최근에는 하이카다이렉트가 메가마트, 롯데마트와 잇따라 제휴를 맺으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관계자는 "온라인 자동차보험사와 대형 할인마트의 제휴가 확산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고객층의 유사성에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자동차보험의 주고객인 30~40대의 경우, 하이카다이렉트 전체 고객중 70%의 비율을 보이고 있으며 대형 할인마트의 이용자 역시 30~40대가 전체 이용고객의 73%에 달한다. 30~40대가 전체 인구에서 34%의 비율을 차지하는 것과는 크게 다른 모습이다.

하이카다이렉트 허정범 대표이사는 "이번 롯데마트와의 제휴를 통해 하이카다이렉트는 고객접점에 한층 더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게 되었으며 동시에 현대오일뱅크, BC카드, KB카드 등 잠재고객 발굴이 용이한 주요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도 병행해 나가는 등 판매채널 다양화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20,000
    • +1.82%
    • 이더리움
    • 3,263,000
    • +1.84%
    • 비트코인 캐시
    • 438,200
    • +1.13%
    • 리플
    • 719
    • +1.13%
    • 솔라나
    • 193,300
    • +3.7%
    • 에이다
    • 477
    • +1.49%
    • 이오스
    • 641
    • +1.1%
    • 트론
    • 210
    • -0.47%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00
    • +1.9%
    • 체인링크
    • 15,050
    • +3.01%
    • 샌드박스
    • 342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