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트마트 밀리언셀러 1위 '신라면'…불닭볶음면ㆍ클라우드맥주 새로 진입

입력 2014-12-28 20: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양 불닭볶음면, 롯데 클라우드 맥주 등이 올해 새로 대형마트 ‘밀리언 셀러(연간 판매량 100만개이상)’ 상품으로 진입했다.

2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지난 25일까지 라면 13가지, 생수 13가지, 우유 8가지, 맥주 8가지, 소주 4가지, 음료 3가지, 과자 2가지, 요구르트 1가지 등 총 52가지 품목(신선식품 제외)이 100만개 이상 팔렸다.

이 같은 밀리언 셀러 품목 수는 작년(48가지)보다 4가지 늘었으나, 1품목당 평균 판매량은 오히려 367만개에서 348만개로 5% 줄었다.

밀리언 셀러 품목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린 1위 상품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농심 신라면(총 1628만개 판매)이었다. 2~3위도 역시 올리브 짜파게티(1056만개)와 안성탕면(965만개) 등 농심 라면이 차지했다.

특히 삼양 붉닭 볶음면(260만개), 롯데 클라우드 맥주(355㎖캔·240만개), 박카스F(129만개) 등은 새로 밀리언 셀러 자리에 올랐다.

생수도 작년보다 5품목이나 증가한 13품목으로 라면과 함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밀리언 셀러 품목으로 꼽혔다.

반면 지난해 10개 품목이었던 맥주는 올해 8개 품목으로 감소했다. 최근 수입맥주가 인기를 끌면서 수요가 분산돼 소비가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과자도 수입과자의 인기에 다소 주춤하며 올해 2 품목으로 1품목 감소했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장은 “대형마트 영업 규제와 경기 불황 등으로 밀리언 셀러 상품들의 평균 판매량이 작년보다 5% 줄었다”며 “하지만 밀리언 셀러 품목 수가 소폭이라도 늘었다는 것은 그만큼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신제품이 많았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수십명이 함께 뛰는 '러닝크루', 이제는 민폐족 됐다?
  • 고려아연 공개매수 돌입…주당 83만 원에 '전량 매수'
  • 중동 불안에 떠는 원유시장...국제유가, 배럴당 200달러까지 치솟나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52,000
    • +2.06%
    • 이더리움
    • 3,278,000
    • +3.05%
    • 비트코인 캐시
    • 439,200
    • +1.62%
    • 리플
    • 723
    • +1.69%
    • 솔라나
    • 193,900
    • +4.25%
    • 에이다
    • 476
    • +2.81%
    • 이오스
    • 643
    • +1.74%
    • 트론
    • 212
    • +0%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4.1%
    • 체인링크
    • 15,030
    • +4.67%
    • 샌드박스
    • 341
    • +3.6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