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격 흥정 시스템 도입…이베이 겨냥 비즈니스 영역 확대

입력 2014-12-10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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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도서 등 15만 건에 적용…비공개로 1대 1 흥정하는 방식

▲아마존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1대 1 방식으로 흥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사진출처=블룸버그)
세계 최대 유통업체 아마존이 가격을 흥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도입하면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했다.

아마존은 9일(현지시간) 판매자와 구매자가 가격 흥정을 할 수 있는 가격 제안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서드파티 판매자가 입점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의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세계적인 온라인 경매업체 이베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서드파티란 생산자와 사용자의 중개 역할을 하는 업체를 말한다.

아마존이 이 같은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면서 물건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와 매물을 내 놓은 판매자가 가격 흥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은 우선 희귀 음반·도서, 야구 카드 등 스포츠와 오락 분야 수집품, 화폐, 미술품 등 약 15만건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 마켓플레이스 담당 부사장 피터 패리시는 “새로운 가격 제안 기능이 희귀 아이템 구매자들에게는 판도를 바꾸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최근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응답자의 거의 절반이 고객들과 가격을 흥정하는 기능이 중요하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마존이 이번에 도입한 시스템은 개별 구매자와 판매자가 비공개로 1대 1 흥정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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