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게임, 서비스 시작 2년만에 5000만 다운로드

입력 2014-11-20 13: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은 라인을 통한 게임 서비스 ‘라인 게임’이 서비스 시작 2주년을 맞이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인 게임은 지난 2012년 11월 19일 ‘라인팝’을 출시하며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2년이 지난 현재, 약 4억 7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또 라인 디즈니 썸썸(3000만 이상), 라인 레인저스(2300만 이상), 라인 포코팡(3800만 이상) 등의 글로벌 히트작들도 배출했다.

이용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라인 메신저 자체의 확산은 물론 철저한 현지화 과정을 거친 것이 주효했다.

국내 게임사들에게도 라인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 대만, 태국에서 국민 게임으로 자리잡은 '라인 쿠키런'의 데브시스터즈, 최근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고 있는 '알비온 전기'의 와이디온라인 등이 대표적이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인의 오리지널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들도 높은 인기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2월 발표한 디펜스 게임 ‘라인 레인저스’는 최근 글로벌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비둘기 파월의 입에…S&P500 5500 돌파·나스닥 1만8000 돌파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전국 오전까지 천둥·번개 동반한 장맛비...중부 지방 '호우주의보'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09:4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498,000
    • -0.97%
    • 이더리움
    • 4,822,000
    • -0.23%
    • 비트코인 캐시
    • 537,000
    • -0.46%
    • 리플
    • 684
    • +2.09%
    • 솔라나
    • 216,500
    • +4.94%
    • 에이다
    • 592
    • +4.23%
    • 이오스
    • 822
    • +1.48%
    • 트론
    • 181
    • +0.56%
    • 스텔라루멘
    • 132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1.29%
    • 체인링크
    • 20,400
    • +1.49%
    • 샌드박스
    • 466
    • +1.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