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식스, 중국 사업 탄력… MF 2건 동시 체결

입력 2014-10-22 09: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지기업 2개사와 후난성 등 6개성 사업권 계약

▲(왼쪽부터)상하이스망 요식관리 유한공사 니콜 천, 망고식스 강훈 대표, 마초지예 대표, 망고식스 글로벌 사업총괄 홍탁성 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망고식스)

망고식스는 21일 본사에서 중국 현지 기업 2개사와 후난성 등 6개성 사업에 대한 2건의 마스터프랜차이즈(MF)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망고식스가 MF를 체결한 지역은 대륙 중ㆍ서남부를 아우르는 광활한 사업권으로 거주 인구만 3억명에 이른다.

협약식에는 망고식스 강훈 대표, 홍탁성 사장(미국법인장 겸 글로벌사업총괄) 등 임직원과 중국 호남성ㆍ호북ㆍ안휘성에 대한 사업 계약을 체결한 ‘상하이 스망 요식관리 유한공사’ 마초지예 대표, 운남성ㆍ귀주성ㆍ광시성 사업 계약을 체결한 ‘성도망과서시찬음관리유한공사’ 마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강 대표는 “글로벌 망고식스의 가장 큰 시장이며 핵심 사업지인 중국 공략을 위한 큰 기틀을 마련했다”며, “젊고 열정적인 파트너와 함께 존경받는 한국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망고식스의 중국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된 배경은 전략적인 한류 마케팅이 유효했다. 망고식스는 2011년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한 발 앞서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등 한류스타가 등장하는 드라마에 PPL(Product Placement)을 진행하며 인지도를 끌어 올렸다.

방송, 인터넷으로 실시간 국내 문화 콘텐츠를 접한 중국 소비자들은 상하이, 온주 등 망고식스 매장을 방문해 한국의 문화를 즐기고 소비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등으로 한류의 인기가 절정에 이르자 홍췐루 등 한인타운에 위치한 매장에서는 2시간 기다려 주문한 메뉴를 받을 정도로 사람이 몰렸다.

마진 대표는 “중국에서 한류는 커다란 문화로 자리잡았으며 망고식스는 그 중심에 있다”고 말했으며, 마초지예 대표도 “한류와 함께 상해 등 지역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매장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스피 역행하는 코스닥…공모 성적 부진까지 ‘속수무책’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단독 북유럽 3대 커피 ‘푸글렌’, 한국 상륙…마포 상수동에 1호점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대출조이기 본격화…2단계 DSR 늦춰지자 금리 인상 꺼내든 은행[빚 폭탄 경고음]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82,000
    • -2.31%
    • 이더리움
    • 4,676,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529,000
    • -1.03%
    • 리플
    • 672
    • -1.18%
    • 솔라나
    • 201,200
    • -2.85%
    • 에이다
    • 577
    • -0.17%
    • 이오스
    • 810
    • -0.12%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29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900
    • -1.77%
    • 체인링크
    • 20,450
    • +1.44%
    • 샌드박스
    • 456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