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고객가치 제고와 고객신뢰 확보를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CEO 직속의 ‘고객지원실’을 신설하고, 산재되어 있는 고객관련 기능을 통합해 적극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위해 고객지원실 산하에 경영혁신팀·프로세스혁신팀·금융소비자보호팀 등을 배치하고, 고객관점을 기반으로 한 혁신, 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의 역할을 담당한다.
리테일본부는 고객 및 상권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영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존 4개의 지역사업부를 총 12개의 권역으로 재편했다. 각 권역은 8개 내외의 지점 및 브랜치를 임원급 권역장이 맡아 고객 밀착 서비스에 앞장 설 계획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은 ‘삼성증권 최상의 가치는 고객’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고객 가치제고 및 투자자 보호 강화를 최우선으로 지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상품마케팅실은 산하에 마케팅 담당을 신설하고, 상품 기획·개발 및 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해 고객 중심의 솔루션 제공을 추진한다. 고객자산 수익률에 대한 보다 엄격한 관리를 위해 ‘고객자산운용담당’은 CEO 직속으로 이관했다.
<임원급 보직변경>
◇부사장 △상품마케팅실장 안종업 △고객지원실장 차영수
◇전무 △경영지원실장 김남수 △리테일본부장 이상대
◇상무 △상품전략담당 정영완 △강남1권역장 이보경 △강남2권역장 장선호 △국내법인사업부장 사재훈 △SNI본부장 겸)SNI강남사업부장 이재경 △운용사업부장 박번 △온라인사업부장 김도완 △리스크관리담당 장원재 △퇴직연금사업부장 김주황 △고객자산운용담당 심재은 △부산·경남권역장 정재화 △강북권역장 안승찬 △리서치센터장 신동석
◇권역장 및 담당 △마케팅담당 조한용 △강서권역장 전기수 △호남권역장 김태현 △대구·경북권역장 이철영 △충청권역장 유직열 △경기권역장 권오열 △강원권역장 겸)원주지점장 고영만 △인천권역장 겸)인천지점장 이재문 △정보시스템담당 대행 겸)정보전략팀장 김도형 △고객지원담당 김범구 △분당권역장 박완정
<지점장 및 팀장 인사>
◇지점장 승진 △부산법인 송종화 △죽전Branch 김종훈 △해운대센텀Branch 박철홍 △대구시지Branch 배윤갑 △목포Branch 김용채 △익산Branch 국윤용 △여수Branch 김재용
◇팀장 승진 △프로세스혁신 김광일
◇지점장 전보 △관악 조창현 △경주 최현욱 △삼성타운 김홍배 △갤러리아 김성원 △대전노은 정명신 △명일동 최석규 △서교지점 손유석 △보라매Branch 장재호 △판교 연제무 △청담Branch 한덕수 △반포 겸) 반포서래 김경애 △구의 이승욱 △대전 조현우 △SNI서울파이낸스센터 우용하 △영업부 유신걸 △영등포 김재상 △여의도 이제성 △삼성동 하영호 △신천 정재용 △강동 김호진 △전주 양만성 △도곡 이강혁 △미금역 심성훈 △신사 김용일 △일산 서원교 △수원 양인보 △종로 정동원 △송파 나욱수 △도곡법인 김연식 △천안 김대경 △이수역Branch 장인섭 △부평 임병민 △영업부법인 김홍노 △서초 류형근 △수원법인 김건수 △부산 제양겸 △동래 이창섭 △김해 신정교 △대구법인 강병준 △안동 송창훈 △창원 김진웅 △포항 장세식 △평택 오원인 △제기동 정명철 △광주중앙 이찬석 △대치 선창균 △수지 이병권 △광주 임헌진 △평촌 최기명 △분당 박중규
◇팀장 전보 △영업관리 김태영 △은퇴설계연구소 신상근 △퇴직연금운영 이은홍 △온라인마케팅 권용수 △온라인상담 구준상 △온라인채널개발 김우진 △리테일지원 양진근 △SNI지원 민경태 △상품개발 정진균 △IB지원 이현승 △경영지원 정재욱 △재무 배재철 △증권관리 이병창 △트레이딩설계 이숭창 △신문화 민종수 △경영혁신 이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