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 홍종성)이 경제‧산업 분야 인사이트 콘텐츠 디지털화 전략의 일환으로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앱 '딜로이트 인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개선된 앱은 글로벌 경제·산업 전문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전 세계 딜로이트 전문가들의 심층 분석 리포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AI 트렌드와 주요 경제 지표 등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공해 가독성을 높였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비즈니스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려는 사용자 니즈를 정확히 포착한 것이다.
기존 인사이트앱의 중심 기능은 리포트 열람이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다양한 카테고리 아이콘이 메인화면으로 진출하면서 리포트 외의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졌다. 사용자는 메인화면의 다양한 아이콘으로 딜로이트의 채용정보, 언론보도, 고객성공사례, 소비자 지수(index) 등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인사이트앱은 앞으로도 메뉴를 더욱 다양화해 사용자들에게 경제/산업 동향 분석과 더불어 딜로이트가 제시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종합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할 예정이다.
주요 신설 메뉴로는 고객성공사례, 소비자 지수(index), 이벤트 등이 있다. ‘고객성공사례’ 메뉴에서는 딜로이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가 목표를 달성한 사례를 카드뉴스로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 지수(index)’에서는 소비자의 인플레이션 우려 지수, 소비 의향 지수, 재정적 웰빙 지수 등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가 매월 업데이트 된다. ‘이벤트’ 메뉴에서는 딜로이트 인사이트의 각종 채널에서 이루어지는 퀴즈 맞추기 및 경품 제공 이벤트 등이 꾸준히 게재될 예정이다.
홍종성 대표는 "최근 불확실한 글로벌 경제 상황에서 전문 지식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앱 개편을 통해 기업 임직원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도 양질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딜로이트 인사이트' 앱은 지난해 3월 국내 4대 회계법인 최초로 출시됐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