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Be:live U 생명존중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 성료

입력 2024-10-15 14: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생명보험재단)
(사진제공=생명보험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자살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세상에 전달하는 ‘비:리브유(Be:live U) 생명존중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SOS 생명의전화’ 전면 리뉴얼을 기념해 기획한 대중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시민들이 서로 응원을 주고받으며 생명존중 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영상 상영을 비롯해 SOS 생명의전화 리뉴얼 디자인 공개 및 공로패 시상, 축하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공로패는 SOS 생명의전화를 통해 접수된 전화 상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한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119여의도수난구조대, 한강 경찰대가 수상했다.

생명보험재단은 현장에서 모집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를 무대에 설치된 하트 조형물에 가득 채우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캠페인의 의미를 배가시켰다. 이 밖에도 방문객들이 희망의 메시지를 직접 녹음하고 다른 시민들이 남긴 한마디를 들을 수 있는 별도 부스도 마련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일상 속에서 서로 응원의 말을 주고받는 자연스러운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한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기쁘다”며 “SOS 생명의전화 리뉴얼을 앞두고 진행한 이번 행사에 보내주신 시민들의 관심과 애정에 보답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사업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SOS 생명의전화를 운영하며 13년간 9838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2203명의 투신 직전 자살 위기자를 구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988,000
    • +2.78%
    • 이더리움
    • 4,678,000
    • +7.61%
    • 비트코인 캐시
    • 671,500
    • +7.7%
    • 리플
    • 1,664
    • +6.87%
    • 솔라나
    • 354,400
    • +6.01%
    • 에이다
    • 1,122
    • -2.18%
    • 이오스
    • 925
    • +4.4%
    • 트론
    • 277
    • +0.36%
    • 스텔라루멘
    • 349
    • -0.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850
    • -2.27%
    • 체인링크
    • 20,640
    • +1.62%
    • 샌드박스
    • 479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