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흑백요리사’ 열풍에 올라탄다.
프레시지는 최현석 셰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쵸이닷:직원食당’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쵸이닷:직원食당은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직원들이 함께 먹는 스탭밀(Staff meal)이라는 콘셉트를 구현했다. 주방 뒤에서 매장 내 재료를 활용해, 셰프들도 만족스럽게 즐길만한 한 끼 식사를 밀키트로 만들었다.
신제품은 최현석 셰프의 도전 정신을 반영한 △이태원식 부대찌개 △바질어묵탕 2종으로 구성됐다.
‘이태원식 부대찌개’는 미군 부대를 중심으로 발달한 부대찌개의 한 종류인 일명 ‘이태원식 존슨탕’에서 영감을 받았다. 대중적인 부대찌개에서 변화를 준 점은 양배추와 사골 양념으로 감칠맛을 더하고, 햄과 소고기, 치즈를 풍성하게 넣은 것이 특징이다.
‘바질어묵탕’은 최현석 셰프의 퓨전 레스토랑인 중앙가속기의 시그니처 메뉴 ‘봉골레 어묵전골’을 재현한 이색 메뉴다. 바질의 향긋함이 매력적인 비법 국물에 다채로운 어묵이 포함됐다. 우동 사리도 들어있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쵸이닷:직원食당 2종은 마켓컬리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프레시지는 최현석 셰프 IP를 활용해 ‘디트로이트 피자 3종’, ‘가니쉬 스테이크’, ‘규카츠’, ‘한돈한우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선보여 왔다. 올해에는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최현석 셰프와 IP 유통계약을 맺고 프레시지 명예고문으로 위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