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와 현대차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진행한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
22일(현지시간) J.D.파워는 ‘2024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에서 제네시스가 584점을 얻으며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518점)는 일반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2024년형 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됐다.
이 조사는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40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됐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84점을 획득하며 4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의 584점은 럭셔리 브랜드의 TXI 점수 평균인 477점을 107점가량 상회하는 점수다.
현대차는 518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일반 브랜드 평균 TXI 점수는 431점으로 현대차 역시 87점가량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했다. 기아도 499점으로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 GV70와 현대차 싼타페, 기아 카니발은 J.D.파워에서 선정하는 ‘첨단 기술 어워드’에서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차로 선정됐다.
제네시스 GV70와 기아 카니발은 최신 자동화 기술 부문에서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우수 적용 차량으로, 현대차 싼타페는 인포테인먼트·커넥티비티 부문에서 휴대폰 기반 디지털 키 우수 적용 차량으로 선정됐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 권역 본부의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제네시스의 목표”라며 “제네시스는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