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동원·대상과 손잡고 편의점도시락 내놨다

입력 2024-08-23 09: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종 협업 도시락 론칭…품질 혁신 속도

▲23일 모델이 편의점 GS25에서 동원델리햄도시락,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23일 모델이 편의점 GS25에서 동원델리햄도시락,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동원, 대상 등 식품기업과 손을 잡고 도시락 품질 개선 혁신에 나선다.

GS25는 동원, 대상과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 도시락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을 GS25의 도시락 주 메뉴로 구성한 게 이번 협업 도시락의 핵심이다. GS25는 동원그룹과 협업한 △동원맛참정찬도시락 △동원델리햄도시락, 대상그룹과 협업한 △종가열무듬뿍비빔밥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을 내놓는다.

이번 협력은 최고의 품질과 맛을 추구하는 GS25의 간편식 개발 방침과 주력 브랜드의 저변 확대를 추진하는 식품기업 간의 시너지 창출 목적으로 인해 성사됐다.

4종의 메뉴 중 가장 주목되는 상품으로는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이 꼽힌다. 식사 메뉴 중심의 구성이 아닌 술안주로 특화한 메뉴다. 안주야 브랜드 최고 인기 메뉴인 매운돼지곱창볶음과 매콤순대강정, 후식 볶음밥 등 술자리 인기 안주 한상 콘셉트로 구현됐다.

도시락의 연관 구매 최상위 상품이 주류인점에 착안해 GS25가 이른바 안주 특화형 도시락으로 개발한 만큼 홈술, 혼술족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는 게 GS25의 설명이다.

GS25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1등 브랜드 상품을 활용한 차별화 도시락 메뉴를 지속 확대해 간다는 방침이다.

박종서 GS25 도시락 상품기획자는 “편의점 도시락의 끊임없는 혁신 일환 국내 대표 식품기업의 1등 브랜드 상품과 협업한 도시락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충분한 한끼로 자리잡은 편의점 도시락의 다변화를 위한 차별화 메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584,000
    • +3.54%
    • 이더리움
    • 4,715,000
    • +8.67%
    • 비트코인 캐시
    • 679,000
    • +8.29%
    • 리플
    • 1,684
    • +7.4%
    • 솔라나
    • 357,000
    • +7.11%
    • 에이다
    • 1,143
    • -1.04%
    • 이오스
    • 926
    • +3.93%
    • 트론
    • 277
    • +0.73%
    • 스텔라루멘
    • 358
    • +1.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00
    • -0.05%
    • 체인링크
    • 20,840
    • +2.66%
    • 샌드박스
    • 484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