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수어 상담 서비스 오픈

입력 2024-04-08 09:42 수정 2024-04-08 09: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페이지ㆍ모바일 앱으로 예약…사고 신고ㆍ예금ㆍ적금ㆍ체크카드 문의 등 상담

(사진제공=SBI저축은행)
(사진제공=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청각ㆍ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청각ㆍ언어장애를 가진 고객이 금융 상담을 원할 경우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SBI저축은행 상담사에게 답변받아 처리하는 구조로, 상담 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SBI저축은행은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청각ㆍ언어장애 고객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고객센터에 수어 상담용 영상전화(씨토크 전화기)를 갖추고, 수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청각ㆍ언어장애 고객들은 SBI저축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고, 070 영상통화, 카카오톡 페이스톡 영상통화로 각종 사고 신고, 예금, 적금, 체크카드 문의 등 금융 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게 됐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모든 고객이 소통의 제약 없이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령자 및 장애가 있는 고객 등 금융 취약 계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44,000
    • +3.39%
    • 이더리움
    • 4,693,000
    • +9.01%
    • 비트코인 캐시
    • 679,000
    • +11.22%
    • 리플
    • 1,648
    • +8.07%
    • 솔라나
    • 357,100
    • +8.87%
    • 에이다
    • 1,118
    • -0.36%
    • 이오스
    • 921
    • +6.11%
    • 트론
    • 279
    • +1.82%
    • 스텔라루멘
    • 345
    • +1.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250
    • +0.05%
    • 체인링크
    • 20,930
    • +4.91%
    • 샌드박스
    • 479
    • +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