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한 개씩”…‘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출시 한 달 만에 300만병 팔려 [유통 PR]

입력 2024-03-26 16: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사진제공=동원F&B)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가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 이는 1초에 한 개 이상씩 팔린 셈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가 출시 초기부터 흥행한 것은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냈기 때문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다. 또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췄다.

동원F&B가 선보인 프리미엄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는 덴마크어로 안녕을 뜻하는 ‘하이(Hej)’와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을 담았다.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듯이다. 덴마크 하이는 토탈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서브(sub) 브랜드로, 낙농강국 덴마크의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는 덴마크 브랜드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선정했고, 최근 배우 신예은을 발탁해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울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