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은 증강현실 독서 솔루션 ‘AR피디아’의 신규 시리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이 국내 판매 시작 3주 만에 36만 권 완판됐다고 25일 밝혔다.
웅진씽크빅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와 협력을 통해 제작된 ‘AR피디아’의 영어 제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을 4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출시 전부터 AR 기능이 적용된 디즈니 테마의 도서라는 점에서 시장 기대감을 형성했고 출시 당일 22만 권 판매를 기록, 가파른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며 출시 3주 만에 초판 전체 물량인 36만 권(총 45권으로 구성된 세트 8000개 분량) 매진을 달성했다.
웅진씽크빅은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2차 제작에 돌입해 4월 중 추가 국내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 베트남 등 해외지역 출시를 준비하고 디즈니코리아와 일본, 홍콩 등 신규 국가 진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박정욱 웅진씽크빅 AR피디아팀장은 “디즈니 지식재산권(IP) 파워와 ‘AR피디아’의 AR 기술이 더해져 이번 ‘디즈니 인터랙티브 리딩’ 시리즈는 현재까지 출시된 시리즈 중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국내 성과를 기반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교구로 인정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