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세탁건조기 구매클릭 점유율 추이 (사진제공=커넥트웨이브)
최근 출시된 올인원 세탁건조기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1일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다나와에 따르면 11일부터 17일까지 다나와 세탁기·건조기 카테고리에서 올인원 세탁건조기의 구매 클릭수 점유율은 19%를 차지했다. 상품 출시 3주 만에 5분의 1에 달하는 점유율을 형성한 셈이다. 클릭수 점유율은 방문자가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한 횟수를 말한다.
예상과 달리 초기 구매가 많이 이뤄지면서 제품의 사양, 평가를 궁금해 하는 소비자의 발걸음 역시 증가함에 따라 다나와는 카테고리를 재정비하고 주요 대표제품의 VS검색 결과를 생성했다. 비교제품은 최근 출시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모델로, 자세한 VS검색 결과는 다나와 검색창에 ‘AI콤보 VS 워시콤보’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새로운 유형의 제품 구매에 조심스러워하는 소비자 성향을 고려하면 매우 이례적인 초기 반응”이라며 “많은 정보탐색이 필요한 새로운 유형의 제품인 만큼 VS검색을 비롯해 리뷰, 가이드 등 소비자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