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오른쪽)가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와 업무 협약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홈앤쇼핑)
홈앤쇼핑은 토스뱅크와 양사 간 공동으로 전략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홈앤쇼핑과 토스뱅크는 13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토스뱅크 본사에서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전략적 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연동을 위한 협력사업 발굴·추진 △홈앤쇼핑의 결제서비스 개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UI·UX 자문 제공 등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발굴하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 분석과 확장, 창의성 및 빠른 사업추진 등 토스뱅크의 강점은 홈앤쇼핑의 고객확대를 통한 새로운 중소기업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이라는 미션에 공감해주신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들의 헌신으로 지난 12년간 지속해서 성장해왔다.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중심의 은행 서비스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토스뱅크와 함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기대한다”며 “커머스 업계에 불고 있는 변화의 파도를 토스뱅크와 함께 넘어가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