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매출 ‘맑음’…내년 상반기 ‘TL’ 출시

입력 2022-08-12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2분기 영업익 1230억원...전년동기 대비 9% 성장

▲엔씨소프트 2022년 2분기 실적 표.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2022년 2분기 실적 표.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현재 개발 중인 신작 ‘TL’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한다. ‘아이온2’는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3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93억 원으로 17%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액은 한국이 4088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아시아 1446억 원, 북미•유럽 399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은 4752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 원, 리니지M 1412억 원, 리니지2M 962억 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142억 원 등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 원, 리니지2 226억 원, 아이온 142억 원, 블레이드 & 소울 61억 원, 길드워2 272억 원 순이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TL은 사내에서 진행한 테스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소프는 이날 실적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적절한 시점에 글로벌 시장에서 TL을 선보이는 자리가 곧 있을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파트너사에 대한 논의는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언급하기 민감한 사항”이라며 “가장 좋은 파트너에 대해 전략적 측면에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아이온2에 대해서는 “언리얼 엔진 5에 기반해 모바일 MMORPG로 개발하고 있다”며 “전 세계 동시 출시를 보고 개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지드래곤, 오늘(22일) 신곡 깜짝 발표…'마마 어워즈'서 볼 수 있나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132,000
    • +0.84%
    • 이더리움
    • 4,710,000
    • +7.24%
    • 비트코인 캐시
    • 692,000
    • -7.67%
    • 리플
    • 1,952
    • +24.97%
    • 솔라나
    • 361,900
    • +8.16%
    • 에이다
    • 1,229
    • +11.22%
    • 이오스
    • 969
    • +5.7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396
    • +19.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000
    • -14.41%
    • 체인링크
    • 21,410
    • +4.85%
    • 샌드박스
    • 495
    • +3.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