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돼 지난해 5월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워커스하이’가 사업 확장에 나선다.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돼 지난해 5월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 ‘워커스하이’가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워커스하이의 마이크로스토어사업은 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를 통해 식품 및 소비재와 같은 맞춤형 상품을 사원증, 지문인식 등 보다 편리한 결제방식으로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현재 워커스하이 매출은 작년 5월 분사 시점 대비 약 10배 성장했다. 직원 수도 2명에서 12명으로 늘었다. 월평균 구매 1만 건, 총 회원 수 6000명으로 재구매 고객 비중 또한 62.8%를 기록하는 등 대체로 짧은 사업 기간 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롯데호텔, 위워크(공유오피스)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전국 50여 개 점에 입점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트니스클럽 및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도 해당 서비스 범위를 넓혀 연내 70개까지 확대 운영 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급변하는 시장에서 효율적으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