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기반 플랫폼 기업 아이루블은 2025 티빙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A.I 포토 키오스크 특별 체험존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2025 티빙 마케팅 컨퍼런스는 ‘티빙력’이라는 타이틀로 지난 11월 2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되었으며, 업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루블 A.I 포토 키오스크’ 특별 체험존이 운영되었는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우씨왕후> 등장인물인 왕후 '우희'와 고구려의 왕 '고남무'역으로 변환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이 진행되었으며, 변환된 사진의 원본과 고급 인화지로 출력물도 제공하여 참여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명화, 패션모델, 흑백 프로필 등 아이루블이 보유한 다양한 컨셉으로 변환하는 키오스크도 운영됐다.
엄태휘 아이루블 대표는 “아이루블은 A.I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서 NO.1 K-콘텐츠 플랫폼인 티빙의 중요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향후 비즈니스 전개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티빙과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루블은 드라마, 영화, 음악, 예능 등 IP를 적용한 신개념 A.I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공간 사업을 통해 K-콘텐츠의 확산 및 글로벌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루블은 오는 12월 주력 사업 모델인 ‘세상에 없던 A.I 포토 키오스크’를 공식 런칭하여 국내외 시장에 보급하고, 전략 사업 모델인 ‘신개념 놀이 공간 A.I 스토어’ 직영점도 수도권에 오픈하여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