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K팝 테마 특화 매장 ‘뮤직 라이브러리’ 오픈

입력 2024-11-05 09: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U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 내부. (사진제공=CU)
▲CU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 내부. (사진제공=CU)

CU는 K팝 아티스트를 주제로 '팝 앤 팬시(POP & FANCY)' 콘셉트를 적용한 특화 매장 '뮤직 라이브러리(CU 에이케이&홍대점)'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CU는 지난해부터 아티스트 앨범과 굿즈를 판매한 10여 개 점포 매출을 분석한 결과, 1위를 기록한 홍대를 뮤직 라이브러리 매장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뮤직 라이브러리는 81.53㎡(약 30평) 규모로 크게 엔터테인먼트 공간과 상품 공간으로 나뉜다. 엔터테인먼트 공간에서는 아이돌 뮤직비디오를 송출하고 벽면에는 200여 개 아이돌 앨범과 굿즈를 진열했다. 이밖에 포토존, 색다른 굿즈를 판매하는 이벤트 코너도 마련했다. 외관 또한 다양한 K팝 콘텐츠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아티스트가 그려진 윈도우 그래픽 시트를 부착해 차별점을 뒀다.

상품 공간은 700여 종의 음료와 디저트, 이슈몰이 중인 상품을 배치했다. 음료와 신선식품 공간에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영문으로 표기했다.

CU는 고객에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는 기조 아래 라면 라이브러리, 스낵 라이브러리 등 특화 매장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황환조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 "업계 최초로 선보인 뮤직 라이브러리는 K-편의점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편의점 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표 브래드로 자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201,000
    • +2.02%
    • 이더리움
    • 4,592,000
    • +5.64%
    • 비트코인 캐시
    • 670,500
    • +6.18%
    • 리플
    • 1,554
    • -0.89%
    • 솔라나
    • 344,700
    • +3.7%
    • 에이다
    • 1,090
    • -6.68%
    • 이오스
    • 901
    • -0.44%
    • 트론
    • 278
    • +0%
    • 스텔라루멘
    • 333
    • -7.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3.36%
    • 체인링크
    • 20,800
    • -0.14%
    • 샌드박스
    • 475
    • -1.0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