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예능 프로글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 메뉴 밤 티라미수 열풍에 편의점 CU 자체 앱이 한 때 마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사과문과 함께 사전예약 기간을 연장하는 등 대응에 나섰다.
10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이날 CU는 자체 앱 포켓 CU 공지사항을 통해 “밤 티라미수 컵 한정 판매로 인해 특정 시간대 접속자수가 폭증하면 일시적으로 접속오류가 발생했다”면서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더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일 판매 시점에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후 2시부터 포켓CU는 ‘밤 티라미수 컵’을 사전 예약하려는 고객이 한 번에 몰리면서 접속이 불가능했다. 이에 CU측은 즉시 오류 해결에 나섰고 현재(오후 5시30분 기준) 정상 작동 중이다.
밤 티라미수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나폴리 맛피아’가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 경연에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1위를 차지한 메뉴다.
당시 나폴리 맛피아는 CU의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헤이루(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했다. 이에 CU는 나폴리 맛피아와 손을 잡고 그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을 기획했다. 나폴리 맛피아가 상품 레시피에 직접 참여, 흑백요리사 속 메뉴와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
CU에 따르면 밤 티라미수 컵 예약 판매를 첫 개시한 8일 20분 만에 준비한 물량 2만 개가 모두 완판됐고 이날도 앱 마비 속에서도 1시간 만에 2만개가 모두 팔렸다. 이에 CU는 밤 티라미수 컵 예약 판매를 12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CU 관계자는 “밤 티라미수 컵의 20분 완판 기록은 CU가 포켓CU 앱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래 최소 시간, 최다 판매한 기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