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퀵커머스(당일 빠른 배송) 서비스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무장한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GS25는 10일 치킨, 떡볶이, 피자 3개 카테고리에서 퀵커머스 특화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올해 1~9월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로 주문한 GS25 퀵커머스 서비스 주문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배달 75.7%, 픽업 282.6%로 크게 신장했다. GS25는 근거리 쇼핑 트렌드와 더불어 △퀵커머스 전용 프로모션 △증정품 보관 서비스 도입 △고객 구매 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등 차별적 고객 편의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상품 측면에서도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그간 퀵커머스 서비스 인기 카테고리로 꼽혀온 치킨, 피자 등에서 신상품을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대한다.
먼저 자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25에서 ‘강력계치킨’을 출시한다. 옛날 통닭 스타일의 뼈 있는 한 마리 치킨이다. 가격은 89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10월 한 달 동안 2000원 상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편의점 업계 최초로 2~3인용 배달 스타일 떡볶이 ‘떡볶이 파티팩’을 선보인다. 배달 스타일 용기에 쌀떡, 쫄면사리, 어묵, 삶은 계란, 양배추∙파후레이크, 떡볶이 소스 등이 담겼다. 용기에 구성품과 물을 넣어 조리해 취식 가능하다. 31일까지 우리동네GS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2000원 할인된 가격인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고피자 신제품으로는 체다페퍼로니피자를 출시한다. 가격은 7900원이며 10월 한 달 동안 토·일·월요일에 우리동네GS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고피자 4종 대상으로 3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준영 GS리테일 치킨25&고피자 MD는 “퀵커머스 서비스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고객 편의 서비스 운영과 더불어 차별화된 상품 전개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면서 “퀵커머스,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역량을 기반으로 가맹점 수익 증진은 물론 고객 혜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