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신규 ‘독점 패션 브랜드’ 앞세워 하반기 시장 공략

입력 2024-09-2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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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FW 패션 라인업 발표회 개최

▲KT알파 쇼핑의 자체브랜드(PB) 르투아를 비롯해 신규 패션 브랜드 브루노제이, 팻무스, 타바로니 캐시미어초우즌, 네로지아르디니 (유승호 기자 peter@)
▲KT알파 쇼핑의 자체브랜드(PB) 르투아를 비롯해 신규 패션 브랜드 브루노제이, 팻무스, 타바로니 캐시미어초우즌, 네로지아르디니 (유승호 기자 peter@)

KT알파 쇼핑이 2024 가을·겨울(FW) 패션 신규 브랜드들을 대거 선보이고 하반기 홈쇼핑 시장에 새로운 여성패션 트렌드세터로 도약에 나선다.

KT알파 쇼핑은 25일 서울 양천구 목동 미디어센터에서 올 뉴 스타일(ALL NEW STYLE)을 주제로 한 ‘2024FW 패션 라인업 발표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KT알파 쇼핑의 패션 카테고리를 담당하는 백선주 T커머스사업2본부장이 참석, 하반기 패션 트렌드와 전략브랜드들을 선보였다. 또 신규 독점 패션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쇼케이스 영상과 자체브랜드(PB) 르투아(LE TROIS)의 신상품 론칭 방송 현장을 공개했다.

KT알파 쇼핑은 ALL NEW STYLE을 모토로 해 패션 브랜드를 집중 육성한다.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단독 상품 기획 확대 △공동기획브랜드 차별화 △프리미엄 해외브랜드 독점 기획 강화 등이 세부 전략이다. 각 브랜드마다 기획 단계부터 스토리텔러가 합류, 각 브랜드의 콘셉트와 이미지를 함께 그려나가고 방송에도 참여하면서 고객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 시즌에는 자체 브랜드인 르투아를 비롯해 신규 공동기획브랜드 △브루노제이(BRUNO.J) △초우즌(CHOWOOSEN), 해외 독점 수입브랜드 △타바로니 캐시미어(TABARONI CASHMERE) △네로지아르디니(NERO GIARDINI) △팻무스(FAT MOOSE)도 첫 선을 보인다.

KT알파 쇼핑의 자체브랜드 르투아도 역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르투아는 2022년 10월 론칭 이래 주문액 807억 원, 주문 건수 84만 건을 기록한 히트 브랜드다. 이번 시즌에는 니트 원사의 고급화와 여성 실루엣을 강조한 새로운 패턴 개발 등의 다양한 노력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4060 여성을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뮤즈인 배우 소이현과 손잡았다. 21종의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브루노제이는 커리어우먼을 위한 데일리룩을 제안하는 신생 브랜드이다. 10월 1일 론칭을 앞두고 있는 브루노제이는 브랜드의 뮤즈이자 영 포티(young 40), 영 피프티(young 50)의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셔니스타 배우 오윤아가 데일리 럭셔리 룩을 제안한다.

이외에도 타바로니 캐시미는 이번에 KT알파 쇼핑을 통해 한국에 첫 론칭한다. 100% 내몽골산 캐시미어를 사용하는 이탈리아의 고퀄리티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다. 네로지아르디니는 이탈리아 본사 디자인 연구소와 자체 공장에서 부자재부터 메인가죽까지 모두 이탈리아산으로만 생산하는 50년 역사의 정통 이탈리안 슈즈 브랜드다.

백선주 본부장은 “올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소재를 바탕으로 미니멀하고 대중적인 디자인에 메탈릭한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린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 것”이라며 “새롭게 준비한 패션 브랜드들과 각 브랜드를 고객에게 잘 연결해줄 스토리텔러들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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