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오프라인 공략 박차’ 마녀공장, 미국 코스트코 300개 매장 입점

입력 2024-07-3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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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녀공장이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매장 300개에 입점을 마치며 현지 저변 확대에 나섰다. (사진제공=마녀공장)
▲마녀공장이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매장 300개에 입점을 마치며 현지 저변 확대에 나섰다. (사진제공=마녀공장)

마녀공장은 이달 초 미국 코스트코 매장 300개에 입점을 마치며 현지 저변 확대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08%)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아마존에서는 3.5배 가까이(244%) 성장했다. 이에 오프라인 채널 확대에 나선 것.

특히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이 주목을 받으면서 내년까지 입점 매장을 4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판매 품목 또한 확대할 계획으로 올 하반기에는 마녀공장의 스킨케어 베스트셀러인 ‘비피다 바이옴 앰플’을 100여 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다. 선판매 지점에서 판매량 등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 후 내년 5월부터 취급 매장을 점진적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마녀공장은 7월 넷째주에 미국 대표 화장품 멀티숍 ‘얼타(ULTA)’의 온라인과 600개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마녀공장은 현재 미국(코스트코·얼타)을 비롯해 일본(돈키호테·로프트) 등 해외 오프라인 입점 매장 수만 약 1만 곳에 육박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글로벌 뷰티 시장에 보폭을 더 넓힐 계획이다. 마녀공장은 8, 11월에는 각각 대만과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을 확정 지었고, 중국·유럽(프랑스·스페인) 등에서는 입점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아시아부터 북미·유럽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뷰티 위상을 공고히 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많은 현지 소비자들과 만나고자 미국은 물론 세계 각국의 다양한 채널에서 입점 확정 또는 협의가 진행 중”이라며 “다시 돌아온 K뷰티 전성기를 최전선에서 이끄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제품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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