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한국조폐공사와 골드 사업 및 ICT분야 서비스의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BGF리테일은 한국조폐공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와 성창훈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해 주요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삼성동 BGF 사옥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CU의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와 전국 1만8000개의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국조폐공사의 제조 및 인증 기술들을 활용한 골드 사업 및 IC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BGF리테일 온·오프라인 인프라 기반 골드 상품 유통 확대 △한국조폐공사 ICT 기술 활용 고객 서비스 도입 △한국조폐공사 위변조 방지 기술 활용 신규 상품 출시 등 업무를 추진한다.
양사는 4월 CU에서 내놓은 한국조폐공사의 카드형 골드 제품들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협력 범위를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이 제품들은 약 3개월 동안 총 1억 원 가량의 판매 실적을 달성하면서 편의점 채널을 찾는 고객들의 골드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골드 판매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 이를 위해 먼저 이달 개최되는 파리올림픽 일정에 맞춰 팀코리아 응원 팝업스토어를 열고 출전 선수들을 응원하는 골드 제품을 내놓는다.
팝업스토어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CU 올림픽광장점에서 진행되며,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의 프로필 포토카드 모양의 골드 제품 90여 종과 한국 고유 문화 및 행운 컨셉의 골드바 등 제품 60여 종을 전시 및 판매한다. 해당 제품 중 100여 종의 상품은 포켓CU 홈배송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양사는 CU의 캐릭터 등 차별화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신규 골드 제품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조폐공사의 인증 및 상품권 등 ICT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조폐공사의 모바일 신분증 인증 기술을 활용한 키오스크 도입을 검토 중이며 블록체인 기반 지역화폐 서비스인 ‘CHAK’의 전국 운영 확대를 추진한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 대표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자 양사의 인프라와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