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한 DGB생명 대표 "고객 삶과 맞닿은 보험산업, 책임 막중"

입력 2024-04-24 09:50 수정 2024-04-24 09: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융소비자보호 결의대회 개최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왼쪽)와 DGB생명 임직원 대표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 서약서 선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왼쪽)와 DGB생명 임직원 대표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 서약서 선창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보험은 소비자의 삶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산업으로 그 책임이 막중한 만큼 DGB생명은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DGB생명은 서울 중구 DGB금융센터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정도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결의대회를 통해 내부통제의 기업문화를 견고히 하고, 소비자 보호 의식을 강화해 신뢰받는 보험사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DGB생명은 이날 '2024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중점과제'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직원 포상 확대 △고객 친화적 홈페이지 개편 △금융소비자보호 프로세스 정비 △ 영업현장과의 소통 강화 등 네 가지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사내 공모로 진행된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 공모 우수자 시상식을 진행하고 '우리는 고객을 위해 존재합니다'라는 의미의 '아임 포 유(iM for U)'를 슬로건으로 선정했다. 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 준수서약서와 슬로건을 선창하며 일상업무 속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DGB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DGB금융그룹 정도경영회의 내용을 공유하며 내부통제 기업문화 자리매김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제시했다. 대회 마지막엔 김성한 대표가 직접 '올(ALL)바른 기업문화'를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이날 김 대표는 "소비자 보호, 내부통제가 내재화되고 습관화되면 그것이 바로 기업의 문화가 될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