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용 상품 매출 신장률이 강아지용 신장률보다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SSG닷컴은 작년 SSG닷컴의 반려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고양이용 상품 매출 신장률이 강아지용 상품 신장률보다 28%포인트 높았다고 9일 밝혔다.
고양이용 상품 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인 것은 ‘위생용품(100%)’이었다. 천연 성분을 사용한 치약이 매출 1위에 올랐다. 프리미엄 상품을 중심으로 ‘간식·영양제(48%)’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 소고기, 북어 등 영양가 높은 원재료를 건조해 만든 간식류 매출이 높았다. SSG닷컴은 영양제 중에서는 사람이 먹어도 무관한 ‘휴먼 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츄르 형태의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다만 매출 비중은 강아지용 상품(62%)이 고양이용 상품(37%)보다 높았다. 강아지용 상품 가운데서도 ‘액세서리(90%)’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강아지 퀼팅 재킷이나 고글 등의 상품이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사람과 반려동물 인기상품의 경계가 없어지는 추세를 보였다는 게 SSG닷컴의 설명이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 쇼핑 수요를 공략하고자 14일까지 전문관 ‘몰리스 SSG’ 오픈 2주년을 기념하는 ‘펫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2021년 9월 첫선을 보인 몰리스 SSG는 특화 서비스와 프리미엄 상품이 특징이다.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반려동물 필수품을 한데 모은 ‘쓱배송’ 탭, 본 제품 구매 전 상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체험단' 탭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밤 11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 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쓱1DAY배송’ 상품이 준비돼있다. 이 밖에도 금주의 특가상품, 월동용품 등을 한데 모아 최대 30%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장바구니 쿠폰도 매일 선착순 제공한다.
김보라 SSG닷컴 반려 카테고리 바이어는 “지난해 반려동물 용품 시장 트렌드는 ‘고양이 용품의 약진’과 ‘프리미엄’으로 압축된다”며 “연계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는 한편, 익일 배송되는 쓱1DAY배송 상품 구색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