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은 성장세가 높은 캐주얼·글로벌·럭셔리 등 3개 분야를 전략 카테고리로 선정하고 전문관 형태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각 전문관에서는 카테고리별 신규 브랜드 입점 소식, 주요 프로모션, 자체 제작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캐주얼 카테고리는 엔데믹 이후 개인의 개성을 중시하는 패션관이 확산하면서 올해 상반기만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이 30% 뛰었다.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캐주얼관에서 6만5000여 개 상품을 선보이며 트렌드 키워드에 맞는 상품 추천도 진행한다.
글로벌 전문관은 ‘나이키’, ‘살로몬’, ‘어그’ 등 글로벌 브랜드를 한데 모은 곳으로, W컨셉에서도 인기가 높은 대표 브랜드를 선보인다. 협업 상품의 단독 발매 등 신상품 출시부터 ‘스니커즈’, ‘부츠’ 등 인기 품목별 상품 모아보기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해 고객 쇼핑 편의를 높였다.
럭셔리 전문관에서는 ‘가니’, ‘드래곤 디퓨전’,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W컨셉이 큐레이션 한 신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보인다.
W컨셉은 각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11일부터 17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주얼관에서는 매일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하며 대표 브랜드 14개 대상 18%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며 ‘토마스모어 맥코트’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럭셔리관에서는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메종키츠네 에코백’을 증정하고, 아페쎄, 아크네스튜디오 등 주요 브랜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럭셔리 첫 구매고객 대상으로 15% 할인 쿠폰 등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W컨셉 관계자는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성장세가 높은 3개 카테고리의 전문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관에서 신상품 선발매 소식, 신규 브랜드 입점 등 다양한 소식을 선보여 버티컬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