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무더위 탓에...음식 맛 살리는 ‘밀폐용기’ 구매 2배↑

입력 2023-07-27 10:40 수정 2023-07-27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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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4~7월 데비마이어ㆍ타파웨어ㆍ글라스락 등 판매량 일제히 증가

▲GS샵에서 글라스락 햇밥용기를 판매하는 장면 (사진제공=GS샵)
▲GS샵에서 글라스락 햇밥용기를 판매하는 장면 (사진제공=GS샵)

GS리테일의 홈쇼핑 채널 GS샵이 자사의 밀폐용기 판매량이 두 배로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GS샵에서 올해 4월부터 이달까지 ‘데비마이어’, ‘타파웨어’, ‘글라스락 햇밥 용기’ 등 음식을 보관하는 밀폐용기가 11만9000 세트 판매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동안 5만6000세트가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판매량이 113%나 늘었다. 밀폐용기를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수도 총 10만4000명으로 지난해 4만9000명 대비 112%가 늘었고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대표 상품인 ‘글라스락 햇밥 용기’는 내열 강화유리로 만든 350ml 용량 밥 용기 6개와 500ml 계란찜 용기 1개 등 총 7종으로 구성돼있다. 햇밥 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한 밥을 뚜껑의 작은 스팀홀만 열고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갓 지은 밥처럼 즐길 수 있다.

올해 4월 말 출시 이후 7회 방송에서 5만8000세트나 판매됐다. 밥을 한 뒤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는 사람들을 위해 출시한 상품인데 최근 고물가로 집에서 밥을 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데비마이어 그린백 그린박스’다. 야채와 과일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기능성 보관 용기로 2‧4‧6L 용량의 다회용 식품 보관 봉투 ‘그린백’과 0.4L부터 최대 5.6L 사이 다양한 크기의 밀폐용기 ‘그린박스’를 용도에 따라 여러가지로 구성해 판매한다.

2019년 9월 GS샵에서 처음 선보였고 올해 6월까지 판매된 백과 용기 개수만 약 1000만 개, 매출로는 550억 원에 달한다.

이혜원 GS샵 라이프밸류팀 MD는 “최근 날씨가 농작물 작황에 영향을 주면서 식재료 물가가 불안정하다 보니 음식이나 식재료를 오랫동안 보관하며 아껴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들의 수요에 맞춰 밀폐용기 판매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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