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펀드 시장에서 고액자산가의 자금을 운용하던 일반사모운용사들이 공모펀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19일 키움증권은 이날부터 VIP자산운용, 더제이자산운용이 출시한 공모 펀드 가입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 펀드를 100만 원 이상 매수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며, 1000만 원 이상 매수 시 순증 금액에 따라 1만 원 또는 5만 원 상품권도 지급한다. 추가로 이벤트 참여 고객이 5회 이상 카카오톡을 통해 이벤트 공유 시 추첨을 통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받을 수 있다.
각 운용사의 펀드 운용 전략도 눈여겨볼 만하다. VIP자산운용의 공모펀드는 펀드 성과에 따라 운용보수가 달라지는 성과 연동 펀드로 VIP자산운용의 베스트 펀드 매니저들을 모두 투입해 운용한다. 더제이자산운용이 선보이는 공모 펀드는 액티브주식형 펀드로 대표이사가 직접 운용하여 펀드매니저 변경 등에 따른 리스크를 줄인 펀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벤트를 통해 고액 자산가들 중심으로 명성을 쌓아온 운용사들의 공모 펀드를 소액으로 가입하고, 이벤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키움증권에서는 대상 펀드를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가입할 수 있어 수수료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