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오픈 3년 만에 누적 방문객 700만명 돌파

입력 2024-05-17 10: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월 평균 방문 2배 이상 증가…‘숍인숍’ 매장 포함 주요 상권에 신규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 누적 방문객 700만 명 돌파.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누적 방문객 700만 명 돌파.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객 누적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년 5월 서울 홍대입구 인근에 1호 매장을 오픈한 지 3년 만에 10호점까지 선보이며 거둔 성과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17년 온라인 기반의 패션 브랜드로 론칭했다가 2021년 5월 28일 홍대에 최초의 스토어를 개점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들어 대형 유통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및 백화점에 입점하는 형태의 숍인숍(shop-in-shop)’매장을 확장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해 3월 최초의 숍인숍 형태의 7호점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수원을 선보이고 나서 현대백화점 중동(8호점), 스타필드 수원(9호점), AK플라자 분당(10호점)까지 영토를 넓혔다.

오프라인 접점을 지속해서 넓힌 결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도 급격히 늘었다. 2022년에 연간으로 약 153만 명이었던 방문객 수는 지난해에 약 277만 명으로 81% 증가했다.

월평균 오프라인 방문객도 2021년 약 7만 명에서 2022년 12만7400여명, 2023년 23만여명, 2024년 52만6700여명 순으로 매년 2배 이상 많아지고 있다.

이달 초를 기준으로 누적 방문객 규모는 700만 명을 돌파했고, 올해 말까지 예정된 신규 매장 오픈 계획을 감안하면 올해 안으로 누적 방문객 1000만 명을 넘어설 것이 유력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92,000
    • +1.23%
    • 이더리움
    • 3,564,000
    • +2.09%
    • 비트코인 캐시
    • 474,500
    • +1.61%
    • 리플
    • 777
    • -0.64%
    • 솔라나
    • 208,600
    • +1.31%
    • 에이다
    • 531
    • +0%
    • 이오스
    • 720
    • +1.27%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200
    • +2.71%
    • 체인링크
    • 16,750
    • +0.78%
    • 샌드박스
    • 394
    • +3.41%
* 24시간 변동률 기준